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삼산동 맛집 조선화로집 추천

by 부개동꼬미 2020. 5. 17.

인천 삼산동 맛집 조선화로집 추천

인천 삼산동 맛집 조선화로집 추천

안녕하세요 하루하루 발전하는 발전하는 부개동 꼬미입니다!
오늘은 인천 삼산동에 위치한 조선 화로집을 가봤어요! 
조선화로집은 감자탕으로 유명한 이바돔에서 출시한 갈비가 주 메뉴인 고깃집입니다!

조선화로집은 간판이 정말 화려해서 어디서든 한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조선시대의 기와집스러운 눈에 띄는 간판에 한 번은 꼭 가봐야지 생각하다가 아버지랑 한번 다녀왔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조명이랑 나무로 된 식탁과 의자 천장에 목재 골격까지 조선화로집 이름답게 조선시대스러운 조선시대를 현대적으로 살린 느낌이 아늑하고 좋았습니다!

조선화로집은 1인 1,000원씩 상차림비를 받더라고요! 가격 계산하실 때 곡 참고하세요!!
소갈비와 한돈 수제 갈비가 주 메뉴인 것 같아요! 2명이서 먹으러 간 거라 많은 양은 부담스럽고 해서 보석세트로 시켜봤습니다!
여러 부위를 골고루 먹을 수 있게 셋트메뉴가 있는 게 좋았어요! 둘이보다는 4인 이상으로 팀을 짜서 다양한 부위를 맛보는 게 좀 더 이득인 것 같아요!

주문을 하자마자 기본 반찬으로 상추 겉절이, 해초, 단호박 샐러드, 양파, 무채, 김치, 목이버섯 냉채, 장아찌 류가 깔렸고요
조선화로집은 쌈채소를 내지 않더라고요.... 그게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고기하면 상추에 밥 올리고 고기 올려 김치랑 싸 먹는 게 재미인데 고기 맛으로 승부하려는 콘셉트인지는 모르겠지만 쌈이 나오지 않더라고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메뉴 외에 셀프코너에 가시면 마늘, 스위트콘, 쌈장, 기본 반찬들과 앞접시들이 있습니다. 

보석세트가 나왔습니다! 보석살 300g과 꽃갈비 160g으로 이루어진 세트인데요. 저는 색이 양념이 밴 색이 아니어서 생고기인 줄 알았는데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이 되어있더라고요! 고기색도 좋아 보이고 신선해 보였습니다!

보석 살은 난생처음 들어봤어요.. 알아보려고 하는데 정확한 정보가 없더라고요! 업진안살, 갈비 덧살이다 말이 많은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어요....

첫 점은 역시 소금에만 살짝 찍어 먹어봐야죠! 간이 세지 않은 달짝지근한 간장으로 양념된 고기였어요! 갈비보다는 부드러운 편이고 쫄깃하게 씹히는 맛보다는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었어요! 고기 잡내는 전혀 나지 않았고요! 저는 고기를 잘 굽지 못해서 고기를 잘 구우시는 여러분들은 훨씬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먹느라 정신없어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한돈 생돼지 갈빗살도 시켜 먹어봤는데 일반 갈빗살보다는 돼지 안심을 구워 먹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살코기 위주의 퍽퍽한 살이 주를 이루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퍽 살을 좋아해서 저는 맛있게 먹었지만 호불호가 강할 거라 생각합니다. 참고하세요!

후식으로 조선 메밀 국시를 시켰습니다.  메밀면, 계란지단, 무쌈, 새싹 채소가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하지만 메밀면인 만큼 냉면처럼 쭉쭉 면을 당겨먹는 재미는 없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국물도 상큼하고 고기로 느끼해준 속을 깔끔하게 하기에는 좋은 맛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오늘 저녁은 가족들과 조선 화로집에서 고기 한판 구워보는 건 어떠신가요???
조선화로 집에서 맛있게 저녁 먹은 부개동 꼬미였습니다!! 

 

우리 집 마스코트 부개동꼬미

댓글